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워드 단축키로 알아보는 기초 지식에 대해 정리해보겠다. 업무를 하다보면 결국 워드와 엑셀, ppt를 제일 많이 사용하게 된다. 아닌 경우도 있고 회사마다 요즘은 툴이 워낙 다양해져서 마이크로 오피스를 사용하지 않는 곳도 있겠지만, 내 경험상 결국 업무의 끝은 누군가와 공유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오피스 프로그램 도움을 받을 일이 거의 대다수였다.
최근에 점점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내가 워드를 내가 잘 활용하고 있는것인지, 급변하는 환경속에서 워드로 AI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는것인지 차근차근 정리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.
워드 문서 만들고 저장하기
워드에서 문서를 만들려면 새 문서를 만들거나 기존 서식을 활용하여 만들면 된다. 내 경우에는 기존 서식을 활용해 만들어본 적이 거의 없으므로 매일 새문서를 클릭하였다.
앞으로 단축키 설명은 윈도우 기반으로 설명하겠다. 윈도우의 Ctrl 키는 맥에 Commend 키 이고 AlT 키는 Opt키 인거는 이제 알만한 사람은 다 알고 있기에 생략하겠다.
- 문서 열기 : Ctrl + O
- 문서 닫기 : Ctrl + F4 또는 Ctrl + W
- 파일 불러오기 / 찾아보기 : F12
PDF 저장하기
pdf로 만들거나 저장할떄는 [파일] - [내보내기] - [PDF만들기]를 이용하면 된다.
워드 보기모드 5가지
- 읽기모드 : 내용 편집이 안되고 오로지 읽기용으로 볼 때, 다시 워드 화면으로 돌아가려면 우측 하단에 보기 모드 선택 아이콘을 선택한다.
- 웹모양 : 웹 페이지로 저장했을 때 나타나는 모양 보여줌, 페이지 구분 없고 가로방향(너비) 제한 없음
- 개요 : 제목 중심으로 문서 구조를 볼 때 사용
- 초안 : 텍스트만 표시하고 머리글/바닥글 및 특정 개체 표시되지 않음
개요 보기 활용
- 하위 수준 표시 : [개요 도구] - + 버튼 클릭
- 제목 옆 + 버튼을 더블 클릭해서 수준별로 숨기거나 노출이 가능하며 모든 수준이 보고싶다면 수준 표시에서 "모든 수준"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.
- 개요보기 닫기 : 도구모음에 "개요 보기 닫기" 클릭
탐색창 켜기
- 탐색 창 : [보기] -[표시]-[탐색 창] 체크박스 체크
- 개요 변경 : 수준을 올리거나 내리거나 혹은 다른 기능 수행 시 마우스 탐색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메뉴 나타남
워드 문서 내 검색
- 검색 : Ctrl + F
- [탐색]]-[결과] 탭을 클릭으로 여는것과 Ctrl + F단축키를 눌러 탐색의 결과 탭을 열 수 있음, 단축키가 확실히 빠름
워드 창 여러개 열기
- [보기]-[창]-[새 창] 열기를 하면 새 문서가 1개 더 생김
- 여러개 창이 열린 상태에서 [모두 정렬]을 클릭하면 화면에 꽉 차면서 똑같은 균등 분할로 창이 정렬되어짐
워드 편집기호 숨기기/표시하기
- 워드 편집기호 숨기기/표시하기 단축키 : Ctrl + Shift + 8
- 조금 더 세분화해서 설정하고 싶다고 하면 [파일]-[옵션]-[표시] 에서 하나씩 체크를 선택하거나 해재하면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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